LNG추진 사양의 대형 컨테이너선, VL탱커 수주 예상
LNG추진사양의 2만 TEU급 전후의 초대형 컨테이너선박과 VL탱커 수주 계약이 늘어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 선박을 주력 선종으로 갖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의 수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연초이후 여러 가지 정황으로 선박 영업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왔지만 최근의 원화 강세 기조와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도크Slot으로 선주들의 수주 문의가 대우조선해양에게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몇년간 전세계 조선소들 중에서 가장 많은 수주잔량을 보였었지만 지난 1년간 상대적으로 수주량이 적었기 때문에 지금은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은 물론 현대삼호중공업보다도 수주잔량이 작아졌다.
대우조선해양은 가장 앞선 LNG추진 기술을 보여왔으며 1급의 선주들을 확실한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므로 수주영업을 재가동함에 따라 수주량을 단기에 늘리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LPG추진 사양의 LPG선 발주 움직임이 보이다
벙커유를 연료로 사용했던 LPG선박에도 LPG추진 엔진이 탑재되는 사양의 선박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LPG선 발주수요가높아지고 있다.
기존에 LPG선 분야에 집중이 적었던 대우조선해양은 LPG추진 사양의 대형 LPG선 수주를 늘리는 새로운
모습을 최근 들어 보이고 있다.
현재 LPG선 분야는 대형선박과 중형 선박에서 고르게 LPG추진 사양으로 신조선 교체 수요
가 높아지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LPG추진엔진(ME-LGI)은 약간의 개조 공사(Retrofit)를 통해 암모니아 추진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LPG추진사양에 대한 선주들의 관심은 높아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목표가 40,000원(유지), 투자의견 BUY(유지)
대우조선해양 목표주가 40,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최근 조선소들의 수주실적이 집중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
운데 대우조선해양을 비롯한 조선업 주가는 큰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고 있다.
바로 조선업 주가가 많이 움직이지 않은 지금
이때가 바로 조선업 주식을 사야할 때인 것이다.
대우조선해양의 ROE는 2021년 6.7%, 2022년은 7.1%로 추정된다.
October 30, 2020 at 08:45AM
https://ift.tt/3mtIvGW
대우조선해양(042660) 컨테이너선, VL탱커, LPG선 수주 예상 - 매일경제
https://ift.tt/2AZ1dU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