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Wednesday, July 8, 2020

남성해운, 대선조선과 친환경 피더선 공동 개발해 선박 건조 - 데일리로그

sanubaripanas.blogspot.com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국내 중견 해운사와 국내 중형조선소가 손을 맞잡고 친환경 선박의 신규 모델을 공동 개발한 신조 피더 컨테이너선이 내년 말께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남성해운은 8일 서울 본사에서 김용규 남성해운 대표와 이수근 대선조선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0TEU급 컨테이너선 2척에 대한 신조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조 발주는 남성해운의 국적 해운사와 조선소간 상생 및 친환경 선박교체 정책에 부합하는 것으로 각각 내년 말과 2022년 초 인도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앞서 지난 2018년에도 대선조선에 1,000TEU급 ‘컨’선을 발주했었다. 이 중 1호선인 ‘스타 익스플로러(Star Explorer)호’는 IHS항로(인천~하이퐁)에 투입됐으며, 2차선인 ‘스타 프론티어(Star Frontier)호’는 오는 23일 BIH항로(부산-인천-하이퐁)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 신조는 정부의 친환경선박전환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노후선을 매각하고 신조하는 것으로, 선박금융은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수출입은행에서 지원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조발주로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피더 ‘컨’선을 설계해 연료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적재 효율성 극대화와 운항효율성을 극대화한 선박을 건조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친환경 피더선박의 또 다른 선도적인 표준선형이 될 수 있도록 국내 중형조선소인 대선조선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성해운은 친환경 선박 선형개발을 위해 지난 2월 대선조선과 남성해운 선박관리 자회사인 마젤란마린솔류션즈, 부산대학교 조선해양플랜트 글로벌 핵심연구센터 등과 공동으로 친환경 선박 선형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선형 개발에 돌입한 바 있다.

Let's block ads! (Why?)




July 08, 2020 at 12:21PM
https://ift.tt/3edRyXU

남성해운, 대선조선과 친환경 피더선 공동 개발해 선박 건조 - 데일리로그

https://ift.tt/2AZ1dU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