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onday, September 7, 2020

HMM-삼성중공업 “스마트” 선박 공동개발 < 해운 < 기사본문 - 카고뉴스

sanubaripanas.blogspot.com

HMM(대표 : 배재훈)이 삼성중공업과 스마트·친환경 선박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08일 부산 HMM오션서비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최종철 HMM 해사총괄 전무와 심용래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HMM 선박 및 삼성중공업 스마트십 솔루션(SVESSEL)을 활용한 공동연구 친환경 스마트십 분야 기술 발전 및 기술역량 강화 전문인력 상호교류 학술 및 기술정보 상호교류 교육 및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 등의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

이에 HMM은 선박을 직접 운영하며 축적된 관련 데이터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사용자 니즈(Needs)를 제안해 스마트십 솔루션의 보완사항을 지원할 방침이다.

최 전무는 최근 글로벌 해사기술은 디지털화(Digitalization)와 탈탄소화(De-carbonization)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HMM은 적극적인 대외협력을 통해 기술개발에 지속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공동연구는 양사를 비롯해 국내 해운·조선산업 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 소장은 최근 HMM에 인도한 2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5척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십 솔루션(SVESSEL)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다, “HMM이 축적해온 선박·선단 관리 노하우를 접목하여 한단계 높은 수준의 스마트십 솔루션들이 개발 검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MM은 지난 4월부터 유럽 노선에 투입하고 있는 12(삼성중공업 5)2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은 운항 정시성과 안전성은 물론 효율성까지 확보할 수 있는 최첨단 IT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십으로 건조됐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8, 2020 at 08:11AM
https://ift.tt/2GF2gvH

HMM-삼성중공업 “스마트” 선박 공동개발 < 해운 < 기사본문 - 카고뉴스

https://ift.tt/2AZ1dUr

No comments:

Post a Comment